[크리스쳔비전신문]유튜브 활용한 미디어 사역 실무 특강

그레이스미션대학교(Grace Mission University, 이하 GMU)는 봄방학 기간(22-24일) 동안 오전 9시 30분-12시, 오후 6시10시까지 ‘유튜브를 활용한 교회 사역 및 교육분야 미디어 실무  공개’ 특강을 개최한다.
 
   공개 강의는 온라인으로 준비되며 실제 기기와 장비들을 직접 실습할 수 있도록 사용하여 교회 및 선교단체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강의한다. 이번 강의는 이론보다 실무 강의 로 진행된다. 이번 특강은 Blackmagic Design사의 ATEM mini pro를 활용하여 기본적인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으면 누구나 사역이 가능하도록 교육한다. 사용하는 컴퓨터는 Mac 및 Windows 모두
가능하다. 특별히 이번 강의는 직접 실습을 위해서 5명씩 조를 구성해 실습을 하게 되며, 실습 장소는 GMU 미디어실과 LA 확장 강의실 이다.
 
   작은 규모의 교회, 선교단체, 센터, 기업, 협회 등 다양한 분야에서 미디어, 영상, 파워포인트를 다루는 평신도 및 사역자 등 미디어 사역에 관심이 있는 자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서 교육을 받을 수 있다. 기초가 없는 자들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지원한다.
 
   공개강좌는 모든 온라인 강의와 조별 실습을 포함하여 100불이다. 실제 교육에 필요한 교재는 무상으로 제공된다. 학점이 필요한 경우 학교 1학점 신청비로 신청 가능하다.


   제임스 구 교수(사진)는 “교회와 교육 선교현장에 필요한 기술을 실무 위주의 강의를 통해서 누구나 손쉽게 유튜브 라이브 동영상을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을 통해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시기이다. 실제적 정보통신 기술들을 활용하여 사역과 교육 분야에 꼭 사용할 수 있도록 강의할 예정으로 누구나 등록 가능하다.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”고 말했다.

   제임스 구 교수는 현재 GMU의 행정처장으로 교회 행정 및 커뮤니케이션, IT, NPO, 비즈니스 선교 담당교수로 사역하고 있으며 선교와 목회를 위한 정보센터대표로 경영학 및 IT 분야의 전문가로 활동 중에 있다. 또한 실무 조별 실습은 이창석 목사(전 은혜한인 교회 미디어 팀장, 현 GMU 미디어 팀장), 전신석 간사(전 은혜한인교회 미디어팀, 현 GMU Help 코디네이터)와 김남진 간사(현 GMU학습 도움 IT 센터)가 담당한다.
 
   주요 강의 내용은 △비디오와 오디오 개념 △비디오카메라 및 오디오 믹서의 연결 △HDMI 통한 비디오 및 오디오 설정 △파워포인트 및 영상 활용 방법 △HDMI Splitter를 활용한 멀티 화면 설정 △유튜브 라이브 Streaming 설정 △유튜브 라이브 영상 편집, 수정, 업데이트 △유튜브 장면 조정 및 활용 △홈페이지 설교, 예배, 찬양 영상 연결 설정 △ATEM mini pro의 주요 기능 △ATEM Switchers 활용법 등이다.

   조별 실습 교육은 화, 수요일 오후 1시- 7시(4층 미디어 룸), 수요일 오후 1시- 7시(엘에이 강의실)에서 열리게 되며, 조별 실습 교육은 참가 인원에 따라 조정될 예정이다.
 
   교회 사역과 교육분야 관심 있는 자들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. 신청서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.
▶이메일: admissions@gm.edu(입학), registrar@gm.edu(등록), la@gm.edu(LA)
▶웹사이트: www.gm.edu
▶문의: (714)525-0088 Ext 101, 102

관련기사

http://christianvision.net/sub_read.html?uid=12792&section=sc1&section2=